본문 바로가기

햇빛발전

비전공자 전기기사 필기 실기 합격 노하우 (전략)

반응형

작년에 전기기능사 합격하고 올해 전기기사에 합격했습니다.

경험을 바탕으로 나름 합격 전략을 (노하우) 공유합니다. 

비전공자는 본격적으로 시험을 준비하기 전에 다산에듀 전병칠 원장의 전기기능사 필기 강의를 꼭 들어보세요.

유튜브에 있습니다. 전체적인 흐름 이해와 전기 기초 지식을 얻을 수 있습니다.

전기기능사 필기 강의도 쉽지는 않습니다. 

가급적 1주일 안에 모두 들어보세요. 이해가 안되면 한번 더 들어보세요.

경험상 전기기사는 전기기능사 시험보다 10배 이상 어렵습니다. 

다 들으셨다면 몸풀기가 끝난 것이고 본격적으로 이론 공부를 해야 합니다. 

이론 공부는 조경필 교수의 유튜브 강의를 추천드립니다. 

아주 쉽게, 원리부터, 구수하게, 재밌게 설명해 주세요. 조경필 교수는 엔지니어랩이라는 곳에서도 만나실 수 있습니다. 

 

필기 교재 구입시 참고하세요. 만약 다산에듀 교재를 구입하려고 하신다면 꼭 아셔야 해요. 

다산에듀 교재는 강의에 초점이 맞춰져 있습니다. 즉 강의를 위한 보조 교재일 뿐입니다. (설명이 부족하고 순서가 논리적이지 않습니다.)

책으로 공부가 편하신 분들은 절대 다산에듀 교재 사지 마세요. 후회합니다. 

참고로 에듀윌에서 회원가입하면 무료 교재 3권을 선택해 받을 수 있는데 저는 크게 도움이 되었습니다. (핵심개념서, 다빈출문제 350제)

에듀윌 필기 교재는 강의없이 책으로 공부하기 좋습니다. 

전기기사 필기 시험 준비에서 꼭 필요한 것은(가장 중요한 것) 최신 기출 3년치를 2회 이상 보는 것입니다. 

***다산에듀 홈페이지와 카페에서 해설이 있는 필기 기출 3년치를 유료 또는 무료로 구할 수 있고 해설 강의도 들을 수 있습니다. 

 

실기 준비에서 에듀윌 실기 교재는 산업기사 혼용입니다. 산업기사 함께 준비하는 분께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기사만 준비하는 분은 김대호 기술사의 실기 20개년 기출문제 교재를 추천해요. (그런데 오타가 좀 많습니다.)

한솔아카데미 홈페이지에 가면 김대호 기술사의 7개년 해설 강의를 들을 수 있습니다. 

다른 강사들과 깊이가 다릅니다. 유튜브에도 최근 기출 복원 해설강의를 들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한솔아카데미 블랙박스 강의와 교재도 추천합니다. 기본적이고 핵심적인 문제를 다룹니다. 

 

그 외 다산에듀 이재현 교수의 최근 3년 실기 기출 해설 강의도 좋습니다. 

다산에듀 이우순 강사의 오고초려도 들어볼 만 합니다. 

유튜브 전기는빠지직(송건웅)도 도움 많이 됩니다. 

실기는 기본적으로 10개년 기출을 2회 이상 풀고 틀린 문제를 1회 더 보아야 하는 것 같습니다. 

반복 횟수만큼 합격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그리고 전기공사기사도 합격했어요. 

전기공사기도 합격 노하우도 공유드려요.

https://blog.mal-eum.com/564

 

전기기사, 전기공사기사 쌍기사 합격 노하우

전기기사 합격에 이어 전기공사기사 합격했어요. 전기기사 합격 노하우는 아래 글 살펴봐 주세요. https://blog.mal-eum.com/563 비전공자 전기기사 필기 실기 합격 노하우 (전략) 작년에 전기기능사 합

blog.mal-eum.com

 

반응형